"Try not to become a man of success but rather try to become a man of value"
- Albert Einstein (1879-1955)
존경하는 학생 여러분 그리고 학부모님,
울산대학교 경영·공공정책대학 공공인재학부장으로서 여러분께 따뜻한 인사를 전합니다.
아인슈타인은 가치 있는 인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자신의 성공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기보다는 좀 더 이 세상에서 가치 있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삶의 목적과 방식은 우리 학부의 정신과 비전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 공공인재학부가 지향하는 것도 바로 젊은이들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삶을 의미있게 채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우리 공공인재학부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 학부는 20여 명의 교수진과 1000여 명의 열정 넘치는 학부생, 그리고 30여 명의 대학원생들이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경찰학, 국제관계학, 법학, 사회복지학, 아동가정복지학, 행정학의 6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는 공공인재학부는 교수, 학생, 시설 등 모든 면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대학의 수준에 있다고 자부합니다. 학생들은 전문성을 갖춘 역량 있는 교수님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고 자신을 계발하여 졸업 후 지역사회와 국가의 훌륭한 인재들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무원, 회사원, 경찰관, 사회복지사, 변호사, 교사 등 원하고 노력하면 우리 공공인재학부에서 여러분이 이루지 못할 꿈은 없습니다. 대학과 공공인재학부 내 다양한 동아리들은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을 보다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며, 졸업 후 사회 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중국 소주대학교, 러시아 극동대학교, 미국 오번대학교 등과 교환학생 및 상호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컬시대를 리드하는 국제적 감각과 지식을 익힐 수도 있습니다. 공공인재학부의 모든 교직원들은 여러분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힘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삶을 좀 더 멋지고 가치 있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대학은 새로운 삶의 시작입니다. 아직 꿈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울산대학교 공공인재학부에서 그 꿈을 실현하십시오. 우리 대학에서 여러분이 흘린 땀과 노력이 의미 있고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